무농약,무화학비료를 원칙으로 재배한 뽕잎만을 이용하기때문에 웰빙에 가까운 건강차입니다. 오십평생 처음으로 만난 뽕잎차가 원래 이런맛인지 제조사 사장님께 일단 질문했다. 일본차를 만드는 장인과 함께 개발하여 일본사람들에게도 부담되지 않는 맛을 목표로 제조했다라는 답을 얻었다. 물론 저는 처음으로 맛본 뽕잎차이기게 다른 상품과 비교를 할수는 없습니다만 첫인상을 표현한다면 그냥 일본녹차 그리고 파우더차는 일본맛차? 라는 맛과 분위기라는 것뿐 일본녹차에 비해 약간은 소금기가 있는듯한 첫느낌입니다.
녹차와 같은 방식으로 쪄서 건조방식으로 녹즙에서 나오는 비린내가 전혀없고 맛은 앞서 언급한대로 녹차나 맛차(파우더타입)와 같지만 타닌과 카페인이 전혀 포함하지 않아 입맛도 깔끔하고 늦은저녁에 마셔도 수면에 지장이 없고 임산부가 마셔도 안심할수 있어서 좋습니다.
뽕잎차의 기대효과
특유성분인 1-데오키시노지리마이신은 당뇨병의 초기약과 동일한 효과인 당분의 흡수를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또한 우엉뿌리 이상의 식물섬유가 포함하고 있어서 지방분과 콜레스테롤의 흡수도 억제합니다. 음식물의 당분과 지방분의 흡수를 억제하는 것으로 인해 여러분께서 가장 기대하는 당뇨병, 고혈압대책뿐만이 아니라 비만대책과 다이어트에도 유효합니다.
남들과 다른 방식으로 제조하는 것이야말로 경쟁력이라고 생각됩니다. Hayagari
2015년에 공장신설에 맞춰 뽕잎에 적합한 제조방식을 연구개발함으로 종래의 딱딱한 줄기부분을 적절한 프레스가공을 통해 새롭게 리뉴얼되었습니다. 줄기에 함유된 폴리페놀등 영양소도 쉽게 유출될수 있도록 개량하였습니다. 그리고 식품이기때문에 가장 신경쓰이는 방사능검사(요소131,세슘134,세슘137)도 2011년 10월에 검사했지만 불검출결과를 증명받았습니다. 한국내의 온라인판매와 매장판매도 가능하니 문의주시면 일본내의 도매가격으로 한국으로 발송하겠습니다.
I뽕잎차의 종류
원재료는 동일하지만 일반 잎차타입과 분말타입 ,스틱타입 그리고최근 일본내에서 인기가 있는 GABA성분이 들어간 제품으로 크게 4종류가 있습니다.
잎차타입은 녹차와 비슷한 맛이고 파우더 타입은 일본맛차향이며 녹차에 함유된 성분이외에도 불용성식이섬유와 미네럴을 섭취할수있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미네럴중에서에서도 칼슘,칼륨,마그네슘,철분이 다량포함되어있습니다.
스틱타입은 1g포장으로 휴대에 편하며 입안에 넣고 난뒤에 물한잔을 마시면될수있는 과립형으로 제작했습니다.